갤러리

HOME > 커뮤니티 > 갤러리

제19회 자전거 그림그리기 대회

관리자 │ 2020-11-16

HIT

21

우리 복지관에서 매년 실시되는 사업 중 자전거와 관련된 행사가 있죠?


“자전거 그림그리기 대회”


지난 10월 31일, 제19회 자전거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.

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복지관 사업의 공통점이 하나 있죠, 비대면 사업, 소규모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해왔었습니다. 이번 자전거 그림그리기 대회는 최소한의 대면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‘드라이브스루’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,


10월 12일(월) ~ 10월 30일(금)까지 사전 접수가 진행되었고,

10월 31일(토) 대회 당일, 아동들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주제를 확인한 후 각 가정에서 자전거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하였고, 참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총 159점의 출품작을 접수하였습니다.


11월 2일(월), 미술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였는데요, 심사위원은 재미있고, 남다른 재능을 보인 출품작이 많아 심사에 난항을 겪었다는 후일담을 남겼습니다~


미술 분야 전문가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상주시장상 1점, 국회의원상 3점,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1점, 우수상 10점, 특선 15점, 입선 20점 총 50점의 출품작을 선정하였습니다.

시상식은 모든 수상자가 참석하여 축하하는 자리여야 하지만 이번 자전거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의 수상자를 모시고 축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. 그 외 수상자들에게는 각 유치원, 초등학교에 상장 및 부상을 전달하는 것으로 시상식을 마무리 하였습니다.


여기서 끝나면 아쉽겠죠? 자전거 그림그리기 대회의 대미를 장식할 바로 전시회가 남았는데요. 전시회는 11월 셋째 주부터 수상작 50점을 상주자전거박물관 내부에 1년 간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우리 아동들의 실력을 뽐내는 것으로 자전거 그림그리기 대회가 마무리될 예정입니다!


어서 상주자전거박물관으로 가서 작품을 감상해야겠죠?













이전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 돌아보기-비대...
다음글 마스크 착용, 잘 하고 계신가요?